본문 바로가기
게임생활/LOL(리그오브레전드)

자크 시즌7 칼바람 템트리

by 미니송 2017. 10. 22.

자크 시즌7 칼바람 템트리




자크는 근거리 AP챔피언입니다. 우선 탱템으로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킬셋도 나쁘지 않아 딜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따라서 스킬셋을 잘 익혀서 CC기를 넣어주는 것이 중요한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시브는 다시 한 번 살아날 수 있는 기회를 주므로 이니시를 걸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죽으면 4조각으로 갈라지며 공격을 받지 않고 4조각이 모아진다면 풀피로 살아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4조각 중 하나라도 공격받아 터지게 되면 체력이 깎여서 살아납니다.


체력이 깎여서 살아나더라도 한 번 다시 기회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패시브이며 팀원이 지켜주기만 하면 충분히 다시 살아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킬 Q ECC가 붙어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진영을 무너뜨릴 수 있거나 이동속도를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시작템

바미의 불씨 - 포션

 

코어템

태양불꽃 망토 - 정령의 형상 - 가시갑옷 - 워모그의 갑옷 - 란두인 or 존야의 모레시계

 

신발

아이오니아의 장화

 

장점

패시브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또한 다시 살아날 수 있으므로 일반게임에서 뿐만 아니라 칼바람에서 많은 효용성이 있습니다.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충분히 달라질 수 있으며 특히 CC기가 많이 붙어 있기 때문에 붙어서 싸울경우 팀원의 서포트만 있다면 한 명을 잡아서 죽이는 것은 충분히 쉬운일입니다.


특히나 궁은 한타에서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궁에도 CC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명을 맞출수록 더 좋은 스킬입니다. 따라서 텡탬을 가는 것을 추천하며 탱탬만 가도 팀원들의 딜을 넣는다면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단점

단점으로는 스킬이 쓰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E스킬과 같은 경우는 충전을 하고 점프를 뛰기 때문에 충전하는 모션을 적이 보고 도망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날아가는 범위가 꽤 넓기 때문에 들어가서 싸우기 편합니다. 하지만 5명이 전부 있는데 들어간다면 폭격을 맞고 혼자 죽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을 잘 보고 들어가야 합니다.


팀원만 받쳐준다면 패시브를 통해 다시 살아남을 수 있지만 팀원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정말 힘든 경기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킬을 맞추기 어렵고 초반에 딜이 약하기 때문에 조금은 후반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시스트를 많이 올려 템을 빨리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타에서 궁을 쓰는 각을 잘 재서 들어가는 것이 관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