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생활/LOL(리그오브레전드)

스웨인 시즌7 칼바람 템트리

by 미니송 2017. 10. 22.

스웨인 시즌7 칼바람 템트리





스웨인는 원거리 AP챔피언입니다. 패시브가 미니언을 죽일 때마다 마나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니언을 죽여준다면 마나수급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칼바람에서는 미니언이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고 막타를 먹기가 힘드므로 살짝 아쉬운 패시브입니다.


Q스킬은 새를 날려서 이동속도 저하 및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W스킬은 범위가 좁아서 맞추기는 어렵지만 데미지와 함께 상대방을 속박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웨인한테 붙어서 싸운다면 거의 킬을 딸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E스킬은 계수도 좋고 딜을 많이 넣을 수 있습니다.


궁은 거의 반피 이하로 깎인 스웨인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으며 데미지도 넣을 수 있는 정말 꿀스킬입니다. 또한 궁은 활성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스웨인이 쓰러지지 않고 싸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시작템

수호자의 카탈리스트 - 포션

 

코어템

영겁의 지팡이 - 정령의 형상 - 존야의 모레시계 - 공허의 지팡이 - 라일라이의 수정홀

 

신발

마법사의 신발

 

장점

패시브로 마나를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궁으로는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짧을 뿐만 아니라 상대 챔피언에게 딜까지 넣을 수 있으므로 정말 꿀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정말 무서운 챔피언이 될 수 있습니다.


스웨인은 조금만 잘 커주고 템만 조금 맞춰준다면 정말 죽이기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거의 다잡았다 싶으면 궁으로 체력회복을 하고 무서운 스킬셋으로 속박과 함께 딜을 넣을 수 있으므로 죽기가 힘든 챔피언 입니다. 따라서 팀원들과 함께 싸우며 체력이 떨어진다면 체력 수급을 하면서 딜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

단점으로는 도주기가 없다는 것입니다. 정말 아쉽지만 도망가는 스킬이 없기 때문에 궁을 쓰고 궁의 체력회복보다 딜이 더 많이 들어온다면 궁을 키고도 죽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칼바람에서는 템을 빨리 올릴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스웨인의 계수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정거리가 짧기 때문에 조금은 앞에서 싸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템을 어느정도 탱킹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마스터이와 같이 순간 폭딜이 가능하거나 마법사 누커 챔피언이 있다면 궁을 쓰기 전에 누워버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컨트롤만 된다면 죽지 않고 계속 딜을 넣을 수 있으며 충분히 잘 싸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