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

영화 블랙팬서 후기 ( 약 스포일러 내용X )

by 미니송 2018. 2. 24.


이번 포스팅은 영화 블랙팬서 후기에 대해 하겠습니다.


블랙팬서는 마블에서 나온 영화입니다. 마블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영화관에 가서 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기대한 내용과는 조금 다른 내용이었습니다. 어밴져스의 내용이 조금 포함되어 나오는 줄 알았는데 아예 블랙팬서의 이야기만 나오게 되었으며 블랙팬서2가 나온다면 같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갈지 궁금해질 정도입니다.


후기에서 정보를 하나 말씀드리면 쿠키영상이 2개 있습니다. 끝까지 나가지 마시고 쿠키영상 2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블랙팬서를 보면서 좋았던 점은 여성 캐릭터가 많이 나온다는 점이며 그리고 한국의 부산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우리나라를 겨냥하고 부산의 장면을 넣었는지 모르겠지만 한국이 나오니 참 반가웠습니다.


물론 나오는 분량은 적지만 그래도 우리나라의 한 도시가 나왔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그 장면에서 나오는 차량은 전부 일본 차량이더군요...

또한 블랙팬서의 주인공은 우선 흑인입니다. 히어로물 중에서 흑인은 드물게 있기 때문에 참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었습니다. 가볍게 볼 수 있지만 인종에 대한 내용을 다루기 때문에 생각을 할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인종차별이 없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흑인과 아시아계를 차별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러한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생각을 좀 더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자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여성의 권위가 올라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여성 캐릭터의 비중이 높아지고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싸움을 잘하는 전사들은 대부분 남자로 나오지만 블랙팬서의 나라 와칸다 왕국의 왕 경호대는 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데 개발도상국인 아프리카의 와칸다 왕국에 비브라늄이 있으며 기술 발전이 이미 많이 이루어져 있다는 설정마저 좋았습니다.


다시 한 번 실제 세계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화의 스토리는 이야기 하지 않겠습니다.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 영화를 보고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 내용을 담고 있고 재미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마블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재밌게 관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