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생활/LOL(리그오브레전드)

판테온 시즌7 칼바람 템트리

by 미니송 2017. 10. 19.

판테온 시즌7 칼바람 템트리




판테온은 근거리 AD챔피언입니다. 근거리 딜러이지만 창을 던질 수 있는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얼마 되지 않아 원거리처럼 창을 계속 던질 수 있습니다. 또한 패시브는 상대방의 기본공격이나 포탑의 공격을 막을 수 있는데 이것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AD 계수가 좋기 때문에 템을 조금만 올려줘도 데미지가 잘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스킬이 강력하고 초반에 다른 챔피언보다 강한편이기 때문에 초반에 조금만 잘 커준다면 무리없이 게임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처음하더라도 스킬셋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완벽한 컨트롤까지는 안되더라도 기본적인 플레이로도 충분히 많은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시작템

탐식의 망치 - 포션

 

코어템

칠흑의 양날도끼 - 멜모셔스의 아귀 - 망자의 갑옷 - 스테락의 도전 - 벤시의 장막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

 

장점

초반에 강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초반에 강력하고 Q스킬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창으로 계속 견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창의 데미지와 E스킬의 데미지가 잘 들어가기 때문에 폭딜을 넣을 수 있으며 템만 조금 맞춘다면 적 챔피언을 바로 눕힐 수 있습니다. 또한 W스킬은 기절효과가 있기 때문에 원딜이나 누커를 물어서 죽이기 좋습니다. Q로 포킹을 하다가 기회가 되면 바로 W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팀원중에서 탱커가 없다면 탱커로 가는 것이 좋으며 탱커역할을 맡는 것이 좋습니다. 딜템을 가면 데미지가 잘 나오지만 칼바람에서 탱커가 없으면 게임을 지는 것이나 마찬가지므로 탱커로 가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단점

단점으로는 스킬의 사거리가 짧다는 것입니다. 원래 근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충분히 계산하고 싸운다면 상관이 없지만 상대방에게 사거리가 긴 챔피언이 있다면 Q를 맞추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탱으로 가주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또한 궁을 쓰고나서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 맞추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한타가 이루어질 때 사용한다면 충분히 맞출 수 있는 정도이며 궁의 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