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생활/LOL(리그오브레전드)

초가스 시즌7 칼바람 템트리

by 미니송 2017. 10. 18.

초가스 시즌7 칼바람 템트리




초가스는 근거리 AP챔피언입니다. 패시브에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체력과 마나를 회복하기 때문에 미니언을 조금씩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타를 때리지 못할 상황이 있지만 그래도 스킬로 써주시면 체력과 마나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W스킬의 범위가 꽤 넓은데 침묵이라는 CC가 들어가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포지션은 딜탱입니다. 밑에 있는대로 템을 가게되면 충분히 탱커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미지가 꽤 잘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맞아도 잘 죽지 않고 궁을 사용해서 체력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괴물 초가스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Q-W로 견제를 해주도록 하며 플레이 한다면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작템

수호자의 카탈리스트 - 포션

 

코어템

영겁의 지팡이 - 정령의 형상 - 얼어붙은 심장 -  워모그의 갑옷 - 란두인의 예언 or 가고일의 돌갑옷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

 


장점

W CC기는 매우 큰 장점입니다. 마법을 난사해서 싸우는 칼바람에서 W를 맞게 되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게됩니다. 또한 포지션이 딜탱이기 때문에 앞에서 걸어주시면 뒤에서 우리팀들이 공격해주면 되기 때문에 딜을 잘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패시브로 초반에 살아남기가 유용합니다. 기본 패시브가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킬 수 있으므로 사용할 수 있을 때마다 미니언을 먹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궁극기가 사기적입니다.


궁을 사용하면 영구적으로 체력이 올라가게 됩니다. 먹을 수 있는 것은 다 먹도록 합시다. 미니언이든 챔피언이든 쿨이 도는대로 마구 먹어서 체력을 올려주면 됩니다. 나중에 워모그를 끼게 되면 거의 사기적인 체력회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데미지 딜도 고정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적 챔피언에게 사용해도 꽤나 좋은 딜을 볼 수 있습니다.

 

단점

이동기가 없기 때문에 탱커로 가면 고기방패가 되는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고기방패가 되기 보다는 다른 챔피언을 한 명이라도 없애보는게 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우리 팀이 지고 있다면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스킬이 사정거리가 존재하며 근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붙지 않으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조금은 우리팀이 유리하도록 전세를 이끌어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