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생활/LOL(리그오브레전드)

룰루 시즌7 칼바람 템트리

by 미니송 2017. 9. 19.

룰루 시즌7 칼바람 템트리




룰루는AP챔피언이며 원래는 서포터입니다. 패시브로 평타를 조금 아프게 때릴 수 있지만 칼바람에서는 그다지 쓸모가 없습니다. 이미 서포터에 특화된 챔피언이기 때문에 스킬 자체도 공격스킬이 Q한개 밖에 없습니다. Q로 짤짤이만 넣어주면서 팀원을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Q의 스킬 데미지는 꽤 들어가기 때문에 짤짤이로 쓰면 유용하며 맞고 있는 탱커 친구들에게 보호막이나 궁을 날려주면 게임의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체력이 잘 회복되지 않는 칼바람에서는 충분히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보호막을 얼마나 잘 쓰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시작템

사라진 양피지 - 증폭의 고서 - 포션

 

코어템

모렐로노미콘 - 리치베인 - 라바돈의 죽음모자 - 존야의 모래시계 - 공허의 지팡이

 

신발

마법사의 신발 or 아이오니아의 장화

 


장점

패시브에서 기본공격을 3번 맞출 수 있으므로 초반에는 꽤 아프게 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반이상 간다면 딜이 잘 안박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호막을 사용하여 아군을 살리는데 집중하는 것이 게임을 이기는 길로 보여집니다.


Q가 딜이 꽤 나오며 두 개 모두를 맞출 경우 많이 아픕니다. 따라서 마나 관리를 하며 잘 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주문력을 올리고 보호막을 씌워주면 우리팀의 체력이 뻥튀기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군의 원딜이나 누커를 살리기 편하니 잘 써주도록 합시다. 궁은 챔피언의 체력을 올려주기 때문에 스킬만 잘 사용해도 1인분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

단점으로는 쿨이 꽤 길다는 점입니다. 스킬 쿨이 꽤 길기 때문에 중간중간 평타라도 먹여줘야 합니다. 또는 템으로 커버를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조금은 시간이 남습니다. 기본공격 패시브가 있기 때문에 꽤 아프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힘들게 평타를 때리기 보다는 Q 짤짤이를 날려 체력을 깎는 것이 더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