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퓨처파이트 게임소개
마블 영화를 꾸준히 챙겨보고 있기도 한데 퓨처파이트라는 넷마블에서 나온게임이 있어 한 번 해보았습니다. 게임에서는 현질을 해야지만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는 악명이 높은 넷마블이기 떄문에 조금 망설여졌지만 게임에서 나오는 캐릭터들의 퀄리티가 꽤나 높아보여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게임을 1달정도 플레이 해본것 같은데 플레이타임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물론 현질을 하지 않으면 넘어가는데 시간이 오래걸릴뿐 안해도 즐길만 합니다. 하지만 현질을 한다면 좀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전자피규어라고 생각하고 한 달에 5,000 ~ 10,000원씩 소액 과금하는 분들도 있고 헤비 과금러들도 있는데 마블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한 번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마블 퓨처파이트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크게 엑스맨과 마블
2015년 4월 30일에 출시되었다고 하는데 벌써 3년이 지난게임, 골수팬 유저가 많을 것 같아서 게임이 망할 것 같지는 않으며 이번 어벤져스:인피니티워 영화가 나오면서 사람들을 많이 불러모았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3년이 지나 3년기념 이벤트도 하고 있으며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어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지금 현재 앤트맨과 와스프까지 업데이트가 되어있는데 영화가 나오면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컨텐츠의 문제에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컨텐츠 목록
마블 퓨처파이트에는 많은 컨텐츠들이 있으며 초보부터 고수까지 즐길 수 있게 난이도를 설정해놓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유저마다 플레이기간이 다 다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고난이도와 저난이도를 구분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인 것 같습니다.
게임의 컨텐츠에는 기본적으로 시작하는 임무, 도전, 대전, 협력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임무는 스토리 임무, 요일 임무, 특수임무, 에픽쾌스트, 차원의 틈 등이 있으며 도전에는 레전더리 배틀, 빌런시즈, 월드보스, 섀도우 랜드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전에는 타임라인 배틀, 얼라이언스 배틀, 얼라이언스 토너먼트, 연합 점령전, 배틀월드 등이 있습니다. 협력에는 협동플레이, 월드보스 인베이전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즐길 수 있으며 캐릭터를 성장하는데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많은 컨텐츠에 대한 다양한 설명들은 하나하나씩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너무 많아서 한 포스팅에 담을 수가 없을 정도 입니다. 방대한 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1년 정도는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안된다면 6개월정도.. )
초보자 공략법
처음에 시작하면 레전더리 배틀에서 스파이더맨, 토르, 앤트맨, 블랙팬서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6성으로 주니 받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영웅의 여정이라고 해서 듀토리얼 식으로 어떻게 키우는지 알려주는 쾌스트가 있습니다. 처음에 시작하면 한 번만 할 수 있으며 6성 6마스터리까지 올릴 수 있는 재료를 순차적으로 줍니다. 이 영웅의 여정에서는 '캡틴아메리카(샤론 로저스)'를 추천하니 샤론 로저스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영웅의 여정이 끝나면 6성 6마 50렙이 됩니다. 이때부터 다른 6성 영웅을 키워주시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를 먼저 모아서 먼저 키워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클리어해야할 콘텐츠들이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것은 맞춰주고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